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를 다시 되살렸습니다. 뭐 죽이고 말고는 스스로가 결정하는 일이니 그냥 그러려니 하는 생각도 듭니다. 뭐 어찌되었던 이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는 트위터의 내용을 가져오는 로그용 블로그로 쓰일 것입니다.
원래는 LoudTwitter라는 서비스를 이용해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기록하도록 했는데 그것이 제대로 안되고 설상가상으로 LoudTwitter 서비스도 종료되어 더 이상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네요. 그래서 트위터에 쓴 내용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은데 트위터에서 직접적으로 기록할 수 있는 방법이 마땅하지 않았네요. 그래서 꽁수를 좀 쓰기로 했습니다.
미투데이는 글배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그래서 그 글배달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. 윤석찬님이 twi2me 서비스를 만들었는데 트위터에서 쓴 내용을 10분 단위로 미투데이에 기록하는 서비스입니다. 개인적으로 미투데이와 트위터는 분리되어야 한다고 생각이 들기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미투데이 계정에는 연결하지 않고 새로 트위터 로그를 받을 수 있는 미투데이 계정을 만들어서 연결해뒀습니다. 그러니까, 트위터 -> 미투데이 -> 블로그로의 연결관계가 되는 것이죠.
미투데이도 어차피 공개된 서비스고 어떤 용도로 이용하든 큰 문제는 안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. 악용하지만 않으면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. 트위터 로그용 미투데이 계정에는 친신도 안맺을 생각입니다. twi2me로 계속 글이 올라올텐데 트위터의 내용인지라 미투데이 자체가 좀 지저분해질 수 있기 때문이죠.
뭐 그런식으로도 트위터를 기록으로 남길 수 있으니 다행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. 트위터에서 직접 글배달 서비스가 된다면 좋겠건만 그것이 영 용이하지 않으니 나중에 트위터 API를 이용해서 한번 만들어볼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.. -.-;
흐...예전에는 폰->미투->트위터 쓰던 것되 딱 반대로 가는 것 같네요^^
답글삭제@ShellingFord - 2009/07/20 23:16
답글삭제트위터 -> 미투 -> 블로그.. 인가요 ^^